공지사항

에쓰오씨소프트, 부산시 '빅데이터시스템 고도화·분석사업' 비대면 화상 완료보고회
  • 작성일2020-12-30
  • 조회수358





안녕하세요. 에쓰오씨소프트입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에쓰오씨소프트는 부산시의 빅데이터 시스템 고도화 및 분석사업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 확산에 따라 이번 완료보고회는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화상회의시스템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됐습니다.

지난 6월 24일부터 착수해 온 이번 사업은 빅데이터 시스템 고도화(데이터 저장소와 마트 구축, 포털 개편), 데이터 분석‧예측을 통한 행정서비스 개선(소방·보건·관광), 데이터 분석을 위한 민간데이터 구매(모바일, 신용카드·여신) 분야에 대해 진행했습니다.

데이터 분석에는 부산시가 구급 및 화재 발생시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도록 화재 취약 위험도와 신고‧출동 데이터 등을 분석한 결과, 암 검진 수검률 및 암 발생률, 암 생존율 등 관련 지표를 분석해 우선 관리 대상을 선정하고, 암 관리 대상의 규모를 파악하는 등의 내용이 있습니다. 또한 부산을 방문하는 방문객의 특성을 분석해 관광과 축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도 제언했습니다.

부산시는 ‘빅데이터시스템 고도화’로 빅데이터 플랫폼 기능 개선과 다양한 주제별 데이터 분석결과의 시각화를 통해 시민 중심의 행정 구현을 목표로 빅데이터 포털을 전면 개편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부산시 빅데이터 분석이 여러 행정 정책의 형성과 결정에 접목되길 희망하며,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인 정책으로 부산시민의 삶이 더욱 향상 되길 바라겠습니다.

▶ 자세히보기

언론보도 [ KBS뉴스 ]  부산시 빅데이터 기반 행정 추진